35 Items

Sort by

이천세계도자센터(이천 세라피아) 홀수 해마다 세계도자비엔날레를 개최하며, 4개의 대형전시장을 갖추고 국내외 작가들의 도자작품을 상설전시하고 있다. 본격적인 도자기 기술 개발을 위한 도자연구지원센터도 설치되어 있는데, 이곳에는 대규모 국제회의를 수용할 수 있는 국제세미나실, 대강당, 전자상거래지원실, 도자만권당…

경기도 이천시 경충대로2697번길 167-29

공상온도는 카페를 기반으로 한 대안공간이며, 펍, 갤러리, 공연장, 아트마켓의 성격을 가진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지하의 넓은 공간으로 존재하는 이곳은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커피 한잔의 여유와 함께 누릴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공상온도는 보통의 화이트큐브 갤러리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실험적이고 다양한 디스플레이와 전시방법을…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23길 4

서울혁신파크 내에 자리 잡고 있는 (舊)질병관리본부의 시약창고를 리모델링하여 시민과 문화예술 단체들이 즐겨 찾고, 예술이 살아 숨 쉬는 전시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684

세계적인 현대예술가 백남준이 1937년부터 1950년까지 13년의 성장기를 보낸 종로구 창신동 집터에 조성된 기념관입니다. 백남준의 삶과 예술을 그의 예술적 모태가 된 40년대 서울 창신동의 문화 속에서 풀어내는 융복합적 전시, 워크샵, 강연을 선보이고, 서울시와 창신동 주민들의 협의를 통해 탄생한 <백남준 카페…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3길 12-1

한국 근현대 군사문화를 상징하는 시설이자 서울시의 미래유산인 여의도 지하벙커를 활용하여 실험적인 전시와 진취적인 지역특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SeMA 벙커는 장소의 역사성과 미학적 특성을 반영한 미디어아트 특별기획전, 실험예술 프로젝트, 역사갤러리 특별전 등을 운영하며 문화예술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여의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11

서울시민 누구나 이용하고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학습공간 모두의 학교내 서울시립미술관이 운영하는 미술가꿈교실은 지역기반의 다양한 창작프로그램과 맞춤형 미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간입니다. 서울시립미술관은 서남권 문화환경을 개선하고 시민누구나 경험하고 공유하는 평생학습기회의 장으로 개관한 모두의 학교내에 미술가꿈교실에서…

서울특별시 금천구 남부순환로126길 25

세종문화회관은 1961년 우남회관으로 출발해, 1972년 화재로 소실된 시민회관의 뒤를 이어 1978년 4월 14일 개관하였습니다. 세계 유수의 공연장으로 인정받는 한국 공연예술의 등용문이자 국제공연예술의 유일한 통로였고 70~80년대에는 한국 순수예술의 요람이었습니다. 이처럼 한국공연예술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예술을…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75

예술의전당은 지난 1988년,대한민국 최초의 복합아트센터로서 ‘문화예술의 창달과 진흥,국민의 문화예술향유기회 확대’를 목표로 설립되어, 2018년 2월에는 개관 30주년을 앞두고 있습니다. 문화예술의 불모지였던 우리나라가 문화강국으로 자리 잡은 지난 30년 동안 5천만 여 명의 방문객이 예술의전당을…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

세계를 향한 아시아 문화의 창 ACC는 아시아 과거-현재의 문화예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신념이 만나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결과물을 생산해내는 국제적인 예술기관이자 문화교류기관입니다. 5.18 민주화운동(May 18 Democratic Movement)의 인권과 평화의 의미를 예술적으로 승화한다는 배경에서 출발하여…

광주광역시 동구 문화전당로 38

문화 수준은 바로 시민의 수준이며, 지역의 미래는 지역 문화가 그 태반입니다. 시민 모두가 주인이 되어 밭을 갈 듯 문화예술의 밭을 땀 흘려 경작 할 책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나누고 즐기고 행복을 누릴 권리 또한 있습니다. 천안예술의전당은 이러한 시민들의 오랜 열망과 크나큰 기대 속에 2012년 9월 천안…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성남면 종합휴양지로 185